news

WESTRISE will continue its endeavor to become a centennial great master
who leads the global economy.

에프앤리퍼블릭, 제이준코스메틱과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원문 게시일 : 2017년 08월 31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7-11-15 17:46
조회
5686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로 브랜드 입지 구축

코스닥 상장사 에프앤리퍼블릭(이하 에프앤)이 또 다른 상장사인 제이준코스메틱(이하 제이준)을 인수하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입지를 구축한다.

에프앤은 제이준글로벌과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해 제이준의 주식 800만주(11.97%)와 경영권을 인수하였다고 3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인수금액은 총 600억원이며 기존 보유 주식과 합치면 총 826만3915주(12.36%)를 보유하게 된다.

에프앤은 화장품 유통과 마케팅을 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제이준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며 두 기업은 동반성장을 추구해왔다.

에프앤은 이번 경영권 인수를 통해 주력 브랜드인 제이준을 보유, 마케팅과 유통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소비자 접점에서 얻는 최신 트렌드 역시 제이준과 협의를 통해 제품개발에 즉시 반영이 가능해 매출과 이익 증대를 이끌겠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에프앤과 제이준은 향후 글로벌 동반 진출에도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력 시장인 중국 내 진출 지역을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 역시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은 영화배우 드류 배리모어와 제휴를 통해 연내 진입이 가시화될 예정이다. 동남아 지역도 베트남을 필두로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다각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에프앤 관계자는 “제이준 경영권 인수는 에프앤과 제이준이 글로벌 코스메틱의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동반성장하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밝혔다.

관련 보도자료(Link)                                                                                                                                                                                                                                                                                                                                                                             원문 게시일 : 2017.08.31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영어 중국어 간체 일어